본문 바로가기

전시회&박람회

언리미티드 에디션 - 서울아트북페어 2017

반응형

언리미티드 에디션 - 서울아트북페어 2017.12.02 ~ 03


언리미티드 에디션 – 서울아트북페어(UNLIMITED EDITION – SEOUL ART BOOK FAIR)는 2009년 1회를 시작으로 매년 진행되어 온 아트북페어, 독립출판의 시장입니다. 일반적인 홍보와 거리를 두는 독립출판과 그 제작자들이 일년에 한 차례 각자의 목소리로 자신의 책에 대해 말하고 판매하는 시간입니다.


작가/제작자와 관람자가 ‘직접 판매 부스’를 통해 만나고, 프로그램과 특집을 통해 자발적으로 만들어진 책들이 그해 어떤 양상으로 존재하고 있는지 조망할 수 있습니다.


'언리밋', 'UE' 그리고 회차를 붙여 8회째는 'UE8', 9회째는 'UE9'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어떤 종류의 행사인지 정확히 알 수 없는 행사 이름과 포스터 디자인을 암호처럼 사용하고 다양하게 변형되는 별칭 역시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제목과 표지로는 완전히 파악되지 않는 독립출판과 아트북의 특성을 행사 역시 이어받으려는 시도입니다.

행사기간 : 2017.12.02(토) ~ 2017.12.03(일)
위치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238 (중계동)
행사장소 :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연 락 처 : 02-2124-5248
홈페이지 : http://unlimited-edition.org


별도의 프로그램 룸에서 진행되는 공식 프로그램도 이틀간 7가지 준비했습니다. 첫날인 2일(토)에는 사업을 할 계획이라곤 없던 네 명이 모여 만든 페미니즘 출판사 '봄알람'의 토크 «그러게 도대체 어쩌다 섣불리 봄알람», 지난 해 시작한 사진 전시/판매 플랫폼 '더 스크랩'의 토크  «THE SCRAP PATCH_1.2_NOTES», 1년 동안 스스로 쓰고 디자인하고 발행까지 한 임소라 작가의 여섯 권 연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거울 너머’ 여섯 권의 여섯 쪽»이 진행됩니다.

둘째 날인 3일(일)에는 김희천 작가의 영상을 보고 책과 함께 빙고 게임을 하는 «데굴데굴 데모험 ᕕ( ᐛ )ᕗ», 우리나라에서 수출전략상품으로 육종되고 대량생산되는 관상식물에 대해 논하는 «우리가 원하는 생물: 관상용 컬러선인장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윤원화, 전가경 비평가가 UE9 현장을 보며 흥미로웠던 서적을 현장에서 다시 소개하고 추천하는 «UE9 리뷰»가 진행됩니다.


관람 안내
주말 양일 오전 10시에 시작하여 오후 7시에 종료합니다. 방문 인원과 내부 밀도에 따라 입장 대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행사 종료 30분 전인 오후 6시 30분 입장과 재입장을 마감합니다.

EVENT
비트린/인스턴트루프 2일(토) 12~2시, 3일(일) 1~4시, 부스
인스턴트루프가 스튜디오 비트린의 디자이너 ii의 타투 서비스 런칭 및 블라블라랜드 3쇄 기념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UE9 기간 동안 인스턴트루프 인스타그램 혹은 ii.tattoo.service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시고 블라블라랜드 몬스터 캐릭터로 지워지는 타투를 받아보세요. *타투 스텐실(tattoo stencil, 전사)이란 타투를 하기 전, 밑그림 도안을 타투가 새겨질 부분에 찍어보는 과정입니다.

오늘의풍경 2일(토) 3~5시, 부스
임효진의 <모텔꿈의궁전>은 서울의 한 공사 가림막과 그 앞을 지나는 사람들을 촬영한 스냅 사진 연작이다. 아름다움의 영역으로 쉽게 포섭되지 않는 사진 속 장면들은, 그럴듯한 어여쁨이나 취향의 나열보다 훨씬 구체적으로 서울에 대한 감각을 시각화한다. 또한, 이 일시적인 풍경에 매혹되고, 오랜 시간 촬영하고, 사진집으로 내놓는 일까지를 모두 서울의 현재라고도 말할 수 있다. 토요일 오후 3시~5시, 사인회가 열린다. 임효진은 이날 구두를 신고 다리를 꼬고 있을 예정이다. ‘ㅅ’ 마크를 꼭 획득하시길...!

LEE KAN KYO/李漢強 2일(토) , 3일(일) 12~5시, 부스
대만 그래픽 아티스트 Lee Kan Kyo의 이벤트 'LEE 포인트 카드'는 신청자가 어떤 카드든 제출하면 드로잉으로 카드를 모사, 증정합니다.(유료 이벤트)


찾아가시는 길
서울특별시 노원구 중계2.3동 동일로 1238 /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전시실1~2(1~2층) / 안내데스크: 02-2124-5248

교통 및 주차
7호선 하계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7호선 중계역 3번 출구에서 도보 7분 거리에 있습니다.
미술관 내 유료주차장과 등나무근린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