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전기요금 계산하기

반응형

전기요금 계산기

 

전력량 계산기 보다 쉽게 사용하기

 

날씨가 추워진 요즘 난방용품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전기요금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난방기기들을 둘러보고 비교하다 보니까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전기요금은 어떻게 계산하지? 그래서 이 전력량을 제대로 계산하고 구매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곳 저곳을 찾아보다가 전력량을 계산하는 곳을 찾았습니다. 네이버에서 찾았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창에 전기요금 또는 전기제품 사용량 계산이라고 입력하시면 바로 계산기가 나옵니다.

 

간단하게 만들어져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아주 쉽고 편리하게 전력량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소비전력 제품정보 표기

1. 전력량 계산기전에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 상세페이지에 제품 정보를 보면 소비전력란이 있습니다. 소배전력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전기요금 계산기

2. 네이버에서 검색창에 전기요금 또는 전기제품 사용량 계산이라고 치시면 전기요금계산기가 뜹니다. (아래 URL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nexearch&query=%EC%A0%84%EA%B8%B0%EC%9A%94%EA%B8%88&oquery=%EC%A0%84%EA%B8%B0%EC%9A%94%EA%B8%88+%EA%B3%84%EC%82%B0%EA%B8%B0&tqi=UJWp%2Blp0J1sssShVVPwssssstXZ-058035035

 

전기요금 : 네이버 통합검색

'전기요금'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전기요금 계산기 평규사용시간 입력

3. 전기요금 계산기에 종류를 기타로 설정하시고 1번에서 확인한 소비전력을 입력한다음 일간 사용할 시간을 입력합니다. 그럼 총월간 사용량이 나옵니다. 월간 사용량을 확인합니다.

 

 

예상 전기요금 계산

4. 총사용량 요금계산 탭으로 넘어가서 용도에 주택용 저압을 선택하고 대가족요금에 해당 없음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3번 사용량란에 총 월간 사용량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하단에 예상 전기요금이 나옵니다.

 

※ 본 계산기는 참고용 계산기로 실제 전기요금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슈퍼유저요금과 같은 특수한 상황의 요금제도는 반영되어 있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한전 전기요금계산기 및 전기요금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완벽한 가격은 아니지만 오차범위내에 어느 정도는 맞습니다.

 

더 정확한 계산은 아래의 한국전력공사 사이버 지점 URL에서 확인하시는 것도 좋은 팁입니다.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http://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J/A/CYJAPP000NFL.jsp

 

- 전기요금계산기 | KEPCO -

계약 종별에 따른 조건을 선택하신 후 요금계산 버튼을 누르시면 상세계산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cyber.kepco.co.kr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전기요금계산기 사용방법

(계약 종별에 따른 조건을 선택하신 후 요금계산 버튼을 누르시면 상세 계산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계약종별선택에서 주택용(저압)을 선택합니다.

2. 조건선택란에 입력합니다.

3. 사용기간을 입력한 다음 총사용량을 입력 하시기 바랍니다.

4. 요금계산 버튼을 클릭하시면 전기요금과 계산내역이 보여집니다. 오른쪽란에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별 소비전력 및 사용시간은 예시로 제공된 것으로, 제품과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자 환경에 따라 적절한 값으로 수정하여 이용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