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유튜브 무료음원 다운로드(youtube)

반응형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무료 음원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음원들은 영상에 삽입하기에 좋은 음원이 정말 많습니다.

음원 찾다 보면 방송이나 영상에서 흔히 들었던 음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요즘 사진 찍고 동영상 찍으면서 동영상 제작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유튜브와 네이버tv이 카카오tv를 병행해서 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편집하면서 무료로 나오는 음원을 찾게 됩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무료음원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이곳저곳을 가봐도 라이센스가 있어서 포기할 때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쉽게 받을 수 있는 무료음원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같이 공유하고 싶어 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무료 음원이었습니다. 가까운 곳에 있었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유튜브 스튜디오 내 오디오 라이브러리에 보시면 여러 음원 동영상이 있습니다. 이 음원은 유튜브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이곳저곳 돌아다니다 보면 타 사이트는 무료음원을 다운로드하려고 보면 회원가입을 해야 할 거나 유료 음원이 많습니다. 그리서 번거로운 부분도 많고 지출도 많이 됩니다.

 

유튜브 스튜디오 오디오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방법

 

1.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유튜브(YOUTUBE) 상단 빨간 원을 클릭

 

2. 유튜브 메인 화면 상단 가장 오른쪽 자신의 아이디를 클릭하시고 유튜브 스튜디오로 이동합니다.

 

유튜브 youtube 오른쪽3번째 빨간 사각 박스클릭

3. 왼쪽 메뉴에서 가장 하단에 위치한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클립 합니다.

 

스튜디오 왼쪽메뉴 하단 빨간 사각 박스클릭
무료음원 다운로드 리스트

4. 라이센스와 상세 내용은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5. 오디오 보관함을 보시면 무료음원과 음향, 그리고 별표표시라는 탭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무료음원과 음향효과는 말 그대로 음원과 효과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이며, 별표표시는 음원 즐겨찾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음원과 음향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youtube 탭 분류 표시

 

6. 마우스를 리스트에 올리면 오른쪽 끝부분에 다운로드라는 텍스트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됩니다.

 

유튜브 youtube 무료음원 다운로드 클릭

 

7. 저장 위치에 이름을 확인하고 변경 가능하며 변경하시거나 아니면 그냥 저장하시면 끝납니다.

 

 


TIP

1) 왼쪽 플레이 버튼은 음악 미리 듣기 기능입니다.

2) 하단 가장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 바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3) 별표 표시를 이용하여 나중에 사용할 무료 음악을 저장해 놓으면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요금 계산하기  (0) 2020.11.23
유튜브 배경 바꾸기(채널아트 설정)  (0) 2020.11.13
유튜브 음원추출 링크정리  (0) 2020.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