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픽사베이같은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8

반응형

디자이너라면 유용한 2019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8

 

사진은 언제나 디자인의 필수 요소이죠. 디자인을 하다보면 무엇보다 이미지나 wallpaper 같은 배경사진이 디자인의 반을 차지한다고 느낍니다. 더군다는 최근에는 비즈니스용 홈페이지나 주식같은 챠트를 넣은 이미지가 많이 필요해졌습니다. 오늘 정리하는 사이트는 저처럼 꼭 주식이나 비즈니스용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무료이미지가 있으니 검색 후 사용하는데 별 무리가 없는 사이트들입니다. 

 

라이센스에 대한 간단한 참고사항은 미리 숙지하고 사용하세요. 

사이트들의 이미지는 대부분 저작권에서 자유로워로 허가 없이도 상업적으로 무료로 이용가능한 이미지로 복사, 수정, 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진은 저작자 표시를 해야 할 경우도 있으니 꼭 이미지마다 저작권을 확인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StockSnap.io

 

StockSnap.io에는 고해상도 이미지가 많습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편리한 검색 기능을 통해서 수천 개의 이미지를 검색 할 수 고, 가장 인기 있는 사진을 찾을 수 있도록 인기검색어를 제공하기 때문에 검색어를 통해서 사진을 찾기도 편리합니다. 

인기검색어 중 비즈니스를 눌러보았습니다. 픽사베이 같은 곳에서 보던 흔한 사진이 아니라서 유용하게 사용될것 같습니다. 

 

2. Pexels

-무료이미지 pexels -
-무료이미지 pexels -

 

Pexels는 Creative Commons Zero (CC0) 라이선스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 된 고품질의 무료 사진을 제공합니다. 이 사이트는 최초방문시 한국어로 홈페이지를 번역가능하다고 하단에 안내가 뜨기 때문에 한국어를 눌러주면 보기에 더 편합니다. 단 검색은  영문으로 하는게 다양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스톡stock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이 사이트는 무료동영상도 있습니다. 

 

3. Unsplash

-무료이미지 Unsplash-
-무료이미지 Unsplash-

 

언슬플래쉬는 제가 좋아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꽃 사진, 백그라운드, 배경화면 같은 고퀄의 예술적 사진이 많습니다. 무료사진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퀄리티가 좋은 곳중 하나입니다. 이 사이트의 경우 언스플래시에서 자체적으로 고퀄의 사진을 초이스한다고 합니다. 

 

4. burst

-무료이미지 burst-
-무료이미지 burst-

 

이 사이트는 실질적으로 제품관련 웹 사이트 및 마케팅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품사진이 다양한게 장점입니다. 무료사진과 사진 자체의 라이센스를 갖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 잘 확인하고 사용하세요. 

 

 

5. Reshot

-무료이미지 Reshot-
-무료이미지 Reshot-

 

Reshot은 다른 곳에서는 찾아 볼 수없는 엄청나게 많은 사진을 갖고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언슬플래쉬 같은 느낌도 있으면서  라이브러리 수준의 방대한 사진이 있기 때문에 스타트 업, 프리랜서 웹디자이너나 웹에이전시등에서 쓸 수 있는 사진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상업적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하지만 간혹 CC0 라이선스가 섞여 있기도 하니 확인 후 사용하면 됩니다. 

 

 

6. Pixabay

-무료이미지 Pixabay-
-무료이미지 Pixabay-

 

누구나 아는 픽사베이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예전에는 많이 사용했는데 최근에 들어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무료사진과 백터같은 일러스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7. FoodiesFeed

-무료이미지 FoodiesFeed -
-무료이미지 FoodiesFeed -

 

FoodiesFeed는 고해상도의 음식사진 전문 사이트입니다. 음식 블로그를 운영한다거나 클라이언트가 고퀄의 음식사진을 요구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8. Gratisography

-무료이미지 Gratisography -
-무료이미지 Gratisography -

 

Gratisography는 독특한 사진이 많습니다. 단순히 예술적이라기보다 좀더 회화같은 느낌의 사진을 제공합니다. 웹페이지에 사용하기는 좀 어려울수도 있지만 감성을 깨우는데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