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포토샵 기초 배우기 3편 - 이미지 열기 및 저장(웹이미지저장 Save for Web)

반응형

 

포토샵 기초 배우기 - 이미지 열기 및 저장(웹이미지저장 Save for Web)

포토샵 기초 배우기에서 가장 먼저 파일을 열고, 닫고, 저장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토샵 배우기에서는 웹용과 일반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포토샵에서 웹용 이미지를 저장할 때는 이미지 크기를 설정하거나 처음부터 정해진 크기로작업하여 웹용으로 저장합니다. 

포토샵 웹저장하기 메뉴는 파일크기를 줄이고 화질은 유지하여 편리하게 저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Save as) 메뉴도 있는데 이 메뉴도 웹이미지로 바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Save for Web

Ctrl + Alt + Shift + S (웹이미지 저장 창)

 

 

이미지 생성 및 저장하기 그럼 지금부터 포토샵 저장하기 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저장 툴을 불러오기 위해선 우선 저장할 이미지가 있어야 하는데 없으니 새로운 포토샵 파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상단 메뉴바에 파일을 클릭하고 새파일 (File > New)을 누르면 새로운 파일을 만들기 위한 옵션 창이 나옵니다. 

 

 

이 옵션 창에서 왼쪽 상단 파일명을 입력하는 란에 만들고자 하는 파일명을 입력하고 넓이와 높이도 700을 입력한 다음 만들기(Create) 버튼을 클릭하면 새파일이 열립니다.

 

참고~!!

첫번째 박스는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파일의 이름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두번째 박스는 넓이와 높이를 입력하고 사각 아이콘은 가로 세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옆에 있는 아트보드(Artboards)체크박스는 홈페이지 디자인 할때에 스토리보드를 만들때 많이 사용하며 모바일 앱을 만들 때 UI/UX를 설계할때도 유용합니다.

새번째 박스는 컬러모드를 선택하는 옵션이며 아래 옵션은 백그라운드 설정입니다. 

 

참고로 새파일 폼에는 상단에 포토/프린트/일러스트/웹/모바일/비디오 메뉴가 있는데 관련된 작업 파일을 샘플화 하여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게 나열해 놓았으니 차근 차근 보시면서 열어보시면 됩니다.

 

포토샵 배우기에선 우선 파일을 열고 저장하는 법을 먼저 배워보기로 하였으니 바로 웹이미지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포토샵 상단 메뉴바에 파일(File > Export > Save for Web (Alt+Shift+Ctrl+S)을 누르면 웹이미지 저장 툴이 생성됩니다.

포토샵 Save for Web (Alt+Shift+Ctrl+S)
포토샵 Save for Web (Alt+Shift+Ctrl+S)
포토샵 배우기 무료강의 웹이미지저장
포토샵 배우기 무료강의 웹이미지저장

 

저장 창에서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여 파일 이름을 쓰고 파일 형식은 자동으로 포토샵 원본 파일 PSD가 선택됩니다. 확인 후 저장을 누르면 이 포토샵 파일의 원본 파일이 저장이 됩니다.

 

포토샵 배우기 무료강의 이미지저장
포토샵 배우기 무료강의 이미지저장

포토샵 상단 메뉴바에 파일(File > Save)을 누르면 바로 저장 창이 나옵니다. 

 

포토샵 이미지저장
포토샵 이미지저장

저장 창에서저장할 폴더를 선택하여 파일 이름을 쓰고 파일 형식은 자동으로 포토샵 원본 파일 PSD가 선택됩니다. 확인 후 저장을 누르면 이 포토샵 파일의 원본 파일이 저장이 됩니다.

 

항상 포토샵에서 작업을 마치고 저장하는 것이니 원본 저장 방법을 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2020 버전의 Save for Web(Ctrl+Alt+Siht+S) 오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오류는 해결방법은 없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1. 2019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한다.
2. 단축키 변경은 포토샵 상단 메뉴 편집 메뉴(Edit) / keyboard Shortcuts and Menus (Ctrl+Alt+Siht+K) 저 같은 경우 단축키 설정을 Ctrl + Alt +Siht + Q로 바꿉니다. 

 

포토샵 Save for Web 오류해결포토샵 Save for Web 오류해결
포토샵 Save for Web 오류해결
포토샵 이미지저장 오류 단축키설정포토샵 이미지저장 오류 단축키설정
포토샵 이미지저장 오류 단축키설정

 

이상으로 포토샵 배우기 무료강의 이미지 생성 및 저장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시기 전 위의 포토샵 무료배우기 강좌도 확인해 보시면 도움 되실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