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포토샵 기초 배우기 독학 하기전에 꼭 알아야 할것!!

반응형

포토샵 배우기가 간절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니 포토샵 배우기 전에 누군가 이런 이야기를 해주었다면 훨씬 실력이 빨리 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에 포토샵 독학으로 상세페이지도 만들고, 홈페이지도 만들 수 있는 포토샵 무료 강좌를 기획해 보게 되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를 만들때도 활용할 수 있고, 인스타나 블로그의 카드뉴스같은 정보성 이미지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포토샵 배우기 무료강좌를 연재해 보려고 합니다.

 

 

[포토샵 기초배우기 - 돈 버리지 마세요!! 제발~~]

사회 초년생 때 이미지 작업이 필요해 일반 디자인 툴로 하다가 도저히 못 참고 포토샵 독학하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독학이 쉽지는 안죠? 포토샵에 관련된 책 한 권 사서 독학으로 익혀보려고 했는데 괜찮은 방법도 모르고 어디 책이 좋은지, 추천해줄 만한 독학 방법을 아는분들도 없고 해서 엄청 힘들게 배웠습니다.

 

이번 글은 포토샵 배우기전 먼저 포토샵 독학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할지 

 

포토샵 기초배우기
포토샵 기초배우기

포토샵 초보의 실수 1. 이것만 피하세요!!


포토샵 배우기에서 초보들이 쉽게 범하는 오류들은 학원을 덜컥 끊어버리거나 제일 비싸고 제일 두꺼운 책을 선택하거나 하는 겁니다.

포토샵에 대해서 진짜 필요 없는 부분까지 메뉴와 툴, 팔레트 등 이런 설명으로 책이 사전보다 더 두꺼운 것을 선택합니다. 그런 책은 암만 줄 쳐가면서 읽어보고 외우는 것보단 한번 해 보는 게 더 빠릅니다.


초보라고 너무 두껍고 자세한 설명이 있는 거보다는 예제가 많이 있는 책을 사서 하나씩 따라해보는것이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예제란 완성된 그림이 하나있고 그 그림에 들어가는 이미지 소스들이 책과 함께 시디에 들어있는 것을 말하는 겁니다.
책에 완성된 그림을 포토샵으로 설명 읽어가면서 똑같이 만들어보는 겁니다.

 

포토샵 쉽게 배우기 이것만 기억하세요.
아무것도 모르는데 그 그림만 따라해서 머가 되겠냐 하겠지만 우선 툴에 익숙해지는 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쓸데없이 파일메뉴에는 뭐가 있고 셀렉트 메뉴는 뭐가 있고 외우고 공부하기보단 그 예제를 따라 해 보시면서 어디 어디에 이런 기능이 있구나 하고 배우시는 게 훠~~~~~얼씬 빠르고 쉽습니다.

 

예제 중심으로 된 책으로 구입하세요. 아님 제 블로그에 계속 오셔서 배우셔도 좋습니다.^^


책에서 기본적인 툴설명은 어디에나 다 있습니다. 기본적이 툴만 이런 거구나 읽어보시고 예제 중심으로 연습하시다 보면 언제부턴가 툴에 능숙해 있을 겁니다.


포토샵 기능은 방대하고 표현이 어려우면서 쉽습니다. ㅋㅋㅋ

우선 모두 익힐 필요는 없으시고 자기가 필요한 거만 배우시면 됩니다.

그렇게 예제 연습하시다 보면 자기가 했던 예제에서 응용이 다 나오게 되고 그 응용을 하다 보면 포토샵에 즐거움을 찾게 됩니다.

 

그럼 포토샵 배우기로 포토샵 독학 쉽게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